역대급 매출을 달성한 서진이네 식당은 남겨둔 영업일이 이틀 남았습니다. 그래서 더 매출에 욕심을 내보는 장사왕 이서진입니다. 매장 문을 오픈하기도 전에 매장 앞에 줄을 특별한 손님을 누구일까요? 직원들을 긴장하게 만드는 남다른 손님이 등장합니다. 서진이네 식당 재방송 8회 정리해 보겠습니다.
🥐🥐🥐🥐 tvN서진이네 목차 🍜🍜🍜
- 서진이네 식당 8회 5시 오픈
- 서진이네 신메뉴
- 멕시코 툴룸 세노테
- 서진이네 식당 9회 예고 마지막 영업일
서진이네 식당 8회 5시 오픈
매장에 도착하자마자 예약을 하기 위해 기다리는 손님이 있습니다. 오픈도 하기 전에 예약이 벌써 3팀입니다. 빼로도 먼저와 있습니다. 오후 장사라 활기찬 직원들입니다. 5시 오픈에 맞추기 위해서 서진이네 식당 직원들은 분주합니다. BTS 뷔의 밥 짓는 노하우는 특별합니다. 밥물이 손등의 손가락 뼈 중간에 오면 밥이 잘 된다고 합니다.
서진이네 식당 오늘의 스페셜 메뉴는 바로 덮밥류입니다. 가장 가격이 높은 메뉴로 200페소를 받기로 했습니다. 불고기덮밥과 제육덮밥은 정이사가 준비할 예정입니다. 손님들이 볼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서 쇼케이스에 넣어둡니다. 김밥왕 정이사는 이제 덮밥왕에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바칼라르 거리에 종소리가 울립니다. 익숙하지만 다른 느낌입니다. 이곳의 종소리는 아이스크림 자전거에서 나는 소리입니다. 이서진 사장님은 아이스크림을 사러 갑니다. 서진 복지 5호 발령입니다. 코코넛, 쿠키앤크림, 딸기맛 중에서 골라 봅니다. 역시 사장님 최고입니다. 피로가 쌓일 때는 당 섭취가 최고입니다.
기회의 금요일, 오픈하자마자 예약 손님들이 들어옵니다. 치킨을 산처럼 쌓아두었기 때문에 주방에서는 걱정이 없습니다.
매장에서 식사를 하던 손님들 모두가 포장 주문을 합니다. 포장주문 메뉴는 바로 보기만 해도 맛있는 핫도그입니다. 볼 때마다 먹고 싶은 감자 핫도그, 반반 핫도그, 오리지널 핫도그입니다.
범상치 않은 시선이 있습니다. 치밥과 김치를 주문하는 분과는 달리 유독 양념치킨에서 눈을 떼지 않는 손님이 있습니다. 그 부는 바칼라르에서 치킨집을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입니다. 서진이네 식당 경쟁업체 사장님이 매장을 방문한 것입니다. 치킨집 사장님은 서진이네 식당 양념치킨처럼 해보고 싶다고 합니다. 치킨 맛이 매력적인가 봅니다. 그러다 치밥이 제일 맛있다고 합니다. 그릇째 가져가서 먹습니다. 김치도 더 달라고 합니다. 찐으로 한식을 좋아하는 손님입니다.
갑자기 식재료 탐구회의가 열립니다. 식초에 절인 무와 단무지에 대해서 얘기합니다. 김밥에 들어간 깻잎 맛도 평가해 봅니다. 태어나서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는 풀이라고 합니다. 그리고는 최인턴에게 깻잎의 정체를 묻습니다. 최인턴은 한국 전통 고수라고 설명합니다.
서진이네 식당 신메뉴
서진이네 식당 신메뉴 준비해 봅니다. 덮밥 3종세트 중에서 제육소스 레시피 공개합니다.
고추장 4큰술, 고춧가루 2큰술, 간장 2큰술, 설탕 2큰술 반, 참기름 2큰술, 맛술 4큰술, 순 후추 조금, 요리당 1큰술, 다진 생강 1작은술을 섞고 빻은 깨를 넣으면 제육 소스가 준비됩니다. 돼지고기를 넣고 잘 섞어준 후 냉장고에 잠시 숙성시킵니다.
먼저 덮밥용 채소 준비 시작합니다. 역시 칼은 김밥용 칼이 최고입니다. 당근, 양파, 파, 양배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해 줍니다. 야채를 미리 준비해 두는 게 음식 준비에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서진이네 식당 제육덮밥은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릅니다. 그리고 손질한 양파, 당근, 양배추, 대파를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그러다 미리 재워둔 돼지고기를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추가로 고춧가루 2T와 매운 붉닭소스가 추가됩니다. 아주 맵다고 합니다. 손님이 보는 앞에서 직접 정이사가 요리를 준비합니다.
멕시코 툴룸 세노테
서진이네 매장 앞에서 만난 두 사람이 안으로 들어옵니다. 서로 얼굴을 보며 유부김밥을 주문합니다. 음식이 나오길 기다리는 동안 두 사람의 대화를 잠시 들어봅니다. 멕시코에 여행 온 두 사람은 이곳에서 만났나 봅니다. 멕시코 툴룸에 들렀다 바칼라르에 왔다고 합니다. 역시 여행자들은 이렇게 통하는 부분이 있나 봅니다. 대화에 어색함이 없습니다.
멕시코 툴룸 세노테 찾아봤습니다. 세노테란 물이 고여 있는 동굴이라는 의미로 마야어 단어 트조노트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신성한(성스러운) 우물 그리고 땅속의 구멍 등으로도 불린다고 합니다. 멕시코 유카탄 반도는 석회암 암반으로 인해 작은 구멍이 많습니다. 그리고 그 구멍에 오래전부터 빗물이 스며들면서 자연스럽게 동굴이 만들어졌습니다.
세노테 주변으로 마야족의 도시들과 종교의식의 중심지들이 생겨났습니다. 세노테가 중요한 식수원이 되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비의 신 차크라 거하는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곳에서 사람의 유골, 옥, 금, 구리와 같은 귀한 물건들이 발견되었습니다. 아마도 비의 신 차크에게 제물을 바친 것으로 여겨집니다. 자연이 만들어준 신비로운 놀이터에 가보고 싶어 집니다.
서진이네 식당 9회 예고 마지막 영업일
내일은 2시 오픈이고 재료를 엄청 준비해야 한다고 합니다. 내일은 엄청 나갈 것 같으니까 말입니다. 아직 퇴근 전인데 사자임은 이미 계획인 다 세워져 있습니다. 영업에 진심인 사장님입니다. 인턴들은 11시에 먼저 출근해야 한다고 합니다. 시장에 있는 닭은 모두 사야 한다고 합니다. 최인턴과 김인턴은 웃음만 나오는 현실을 직면하고 있습니다. 그러거나 말거나 사장님은 무조건 진심입니다.
역대급으로 준비했습니다. 전 직원이 마지막 영업을 불태우려고 합니다. 마지막 결의를 다지는 서진이네입니다. 산처럼 쌓아놓은 닭을 더 튀긴다고 합니다. 다 준비했는데 이미 오픈을 했는데 불안하게 손님이 없습니다. 1200페소 파이팅까지 했는데 이렇게 손님이 없을 수 있을까요? 역대급으로 준비했는데 아무것도 안 팔리면 어떻게 될까요? 사장님 심기는 점점 불편해집니다.
서진이네 식당 9회 예고 마지막 영업일 BTS 뷔라도 나가서 공연을 해야 할까요?
서진이네 식당 재방송 8회 바칼라르 맛집 서진이네 신메뉴 덮밥 3종 세트, 멕시코 툴룸 세노테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서진이네 식당 재방송 (ft. 불고기 덮밥 및 제육 덮밥 레시피)
tvN 서진이네 식당 5화 6화 재방송 편성표 (ft. 디저트 약과 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