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이되면 바다도 좋지만 시원한 계곡물에 발 담그며 맛있는 수박 한 조각 먹으면 그렇게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근교 계곡 추천 아이와 물놀이 하기 좋은 곳 추천해 봅니다.
서울근교 계곡 추천 아이와 물놀이 하기 좋은 곳
가평 용추계곡
(경기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가평 용추계곡은 칼봉산에서 발원하여 옥녀봉을 감싸듯이 흐르는 계곡이고요. 잣나무숲이 우거지고 암벽과 능선을 끼고 있으며 수영장 같은 탕을 만들게 됩니다. 상류는 접근하기 힘들 만큼 위험하며, 하류에 유원지가 발생되어 있어 계곡물을 즐기기에 좋다고해요.
용추계곡은 서울 근교 계곡 물놀이 장소로 서울 접근성이 훌륭해 날이 더워지면 붐비는 인기가 많은 가평계곡이예요. 사람이 몰리는 주말이나 휴가철에는 공무원휴양소 주차장에 주차하고 쉼터까지 걸어 높게되는 것을 권유합니다. 가평에 있는 용추계곡은 아름다운 계곡으로 청정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경관으로 유명하더라고요.
계곡 내부에서는 맑은 물이 흐르게 깊은 수영장과 자연풀장 등에서 물놀이를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계곡 산 쪽에는 산행로와 등산로도 준비되어 있어서 하이킹을 즐기기에도 좋답니다. 용추계곡은 계절에 따라서 굉장히 각가지 아름다움을 선물합니다. 봄에는 계곡이 꽃들로 가득하며 여름에는 시원한 물놀이를 누릴 수 있어요. 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다운 노을산성과 같이 하는 하이킹을 추천하고, 겨울에는 눈으로 덮인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고요. 잣나무숲이 우거지고 암벽과 능선을 끼고 굽이쳐 흐르는 물줄기는 각지에 천연 수장장 같은 탕을 만들고 상류는 접근하기 힘들 만큼 험한 곳이라 유의하셔야 합니다.
계곡을 따라 6킬로 가량 올라간 곳에 높이 5미터의 용추폭포가 있다고 하는데 용이 승천했다는 전설이 있다고 합니다. 폭포 옆 경사진 바위의 깊게 파인 발자취은 용이 누웠던 자리라고 하더라고요. 가평 시내버스터미널에서 승안리행 시내버스를 타거나 승용차로 가려면 경춘국도를 타고 가평읍으로 가 북면 방면 363번 지방도로 달리면 용추계곡 안내판이 보이니 참고하기 바래요.
남양주 비금계곡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방문리 비금계곡)
남양주 비금계곡은 서리산과 주금산 사이에 걸쳐 형성된 계곡이라고 합니다. 서울 근교의 표준적인 계곡 일환로, 계곡을 따라 개인이 운용하는 캠프장과 쉼터가 있어 말끔한 환경에서 물놀이를 만끽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금마을에서는그래서쇠 약수를 느낄 수 있으며 계곡을 따라 시루봉(540m)도 등반할 수 있고요. 수동면은 물골안이란 별명이 붙을 할만큼 물이 맑고 수량이 가득하여 부근에 물골안유원지, 수동계곡, 검단이계곡 등 경치 좋은 계곡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검단이계곡 입구에서 비금계곡에 이르는 지역과 비금교 주변에 있는 너래바위 일대가 최고 경관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고요. 마석에서 방문리행 시내버스가 운행되며, 승용차로 가려면 구리시 교문사거리에서 가평 방향으로 46번 국도를 타고 화도, 마석을 거쳐 수동유원지 방면 362번 지방도로 접어든 뒤 입성야영장을 지나면 계곡이 나와요.
비금 계곡은 높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수정처럼 맑은 시냇물과 산비탈을 따라 저하되는 폭포가 있고요. 비금 계곡의 주요 볼거리 중 한가지는 비금폭포랍니다. 폭포는 높이가 30미터가 넘고 무성한 녹지로 둘러싸여 있어 사진과 휴식을 즐기기에 완벽한 그림 같은 곳이에요.
비금계곡 입구에는 남양주시가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시와 우호협력관계를 맺은 것을 계기로 문을 열었던 몽골문화촌이 있고요. 이곳에는 몽골 유목민의 이동식 전통가옥인 게르(GER)가 세워져 있다고 하는데, 모두 몽골에서 직접 가져온 재료로 지은 것이고요.
중앙에 있는 대형 게르인 몽골문화전시관에는 유목민의 전통 옷과 말안장, 장신구, 생활용품, 악기류 등 150여 점이 전시되어 있고, 몽골민속예술공연장과 마상공연장도 준비하고 있어 구경할 만한 것을 보급합니다.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하고 있는 비금 계곡도 명승지이며 출중한 자연의 아름다움과 멋이 있는 상황로 유명하여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등산객들 사이에서 사랑 받는 장소예요.
서울 근교의 특징적인 계곡 한 부분로서 계곡을 다라 개인이 감독하는 캠프장과 쉼터가 있어 청결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만끽할 수 있어요. 비금마을에서는그러므로쇠 약수를 느낄 수도 있고요. 마석에서 내원리행 시내버스가 운행되며 승용차로 가려며 구리시 교문사거리에서 가평 기법으로 46번 국도를 타고 화도, 마석을 거쳐 수동유원지 방면 362번 지방도로 접어든 뒤 입석야영장을 지나며 계곡이 나오니 참고바랍니다.
가평 명지계곡
(경기 가평군 북면 도대리)
가평 명지계곡은 명지산과 화악산에서 발원한 계곡물이 모여 이뤄진 계곡이예요. 28km에 걸쳐 흐르도록, 아무리 가물어도 계곡물이 마르지 않을 할 정도로 수량이 두둑하고 물이 맑아 경기도의 상수원이자 청정지역으로 관리되고 있고요. 계곡 입구에는 무명폭포와 넓은 암반지대가 있고 근처에서 야영도 할 수 있고요.
무명 폭포에서 2km가량 오르면 계곡을 표상하는 명지 폭포가 나와요. 근처에 백둔계곡과 화악산 계곡도 있다고 합니다. 계곡을 따라 목동초등학교 명지분교 앞까지 포장도로가 뚫려 찾아가기가 쉬워졌어요. 가평에서 북면행적목리행 시내버스가 다니며, 승용차로 가려면 46번 국도를 타고 마치터널, 마석, 청평, 가평읍 북면을 지나 왼편 계곡을 끼고 적목리 방법으로 가면 계곡 입구가 나와요.
가평 어비계곡
(경기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가평 어비계곡은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끝에서 양평군 옥천면 용천리까지 약 3km에 걸쳐 이어져 있어요. 본디 이름은 제당계곡 또는 드나들이 계곡이라 불렀으나, 1970년대 후반에 이곳에서 산행을 하던 산악 회원들이 계곡에서 물고기가 뛰어오르는 모습을 보고 어비계곡이라고 부른 것이 신문을 이용해서 알려지면서 정식 이름이 되었다고 해요. 산 이름도 애당초는 통봉산이라 불렀으나 계곡 이름을 따라 어비산으로 바뀌었어요.
실제로 장마때 물이 불면 물고기들이 계곡을 거슬어 높게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시원하게 쏟아져 내리는 물소리와 짙은 나무그늘, 발이 시리도록 차가운 물 등이 더위를 간정히 닦아줍니다 어린이들과 물놀이를 하기 때문에 는 물살이 빠르지도 차지도 않은 마을 아래쪽이 좋다고해요.
포천 도마치계곡
(경기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포천 도마치계곡은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에 자리했으며, 계곡 길이만 7㎞로 길고 원초적인 자연미를 만끽할 수 있는 청정계곡이라고 합니다. 도마치계곡은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수심 1m 정도의 아담한 물 웅덩이로 깎아지른 절벽이 둘러싸고 있다고 합니다.
같이 함께 용소 곁에는 지대가 적당히 높은 곳에 텐트를 칠 수 있는 평평한 터도 군데군데 있어 선점 1순위로 꼽히는 물놀이 장소이예요. 도마치 계곡은 경기도 포천에 자리잡은 아름다운 자연 명소이라고 합니다. 기암절벽과 맑은 물로 유명하며 하이킹, 수영,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에요.
도마치 계곡도 수정처럼 맑은 물이고 하천 바닥이 보일 정도로 물이 맑아 여름철에 수영 등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예요. 천연 수영장 포인트가 있으니 초입에 머물지 마시고 좀 더 위로 상승해시면 더 멋진 수영장을 보실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기 바래요. 도마치 계곡은 한국의 자연미와 평화롭고 고요함을 겪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권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서울근교 계곡 추천 아이와 물놀이 하기 좋은 곳 추천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