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by SS공감 2023. 5. 8.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면 금방 여름입니다. 여름이 되면 삼계탕을 주로 먹는데 매운맛을 알게 된 아이들은 이제 닭도리탕을 더 좋아합니다. 고추장을 넣어서 걸쭉하게 만든 닭볶음탕은 남은 국물에 밥 말아먹거나 볶음밥 해 먹어도 정말 좋습니다. 믿고 따라 할 수 있는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및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정리해 보겠습니다.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고기 요리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냄새가 나지 않은 신선한 고기를 사는 것입니다. 그리고 재료를 넣는 타이밍도 중요합니다.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을 참고해서 재료준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기본 재료 소개)

토막 닭고기 1마리(10호), 물 3컵(540ml), 감자 2개, 양파 1개, 표고버섯 2개, 새송이버섯 2개, 당근 1/3개, 대파 2대, 청양고추 3개, 홍고추 2개, 굵은 고춧가루 1/2컵, 고운 고춧가루 1큰술, 진간장 4/5컵, 설탕 3큰술, 간 마늘 1큰술, 후춧가루 약간을 준비합니다.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10호 닭 1kg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닭마다 사이즈가 있는데 10호 닭은 닭도리탕하기에 적당한 크기입니다. 그리고 감자, 당근, 양파,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대파, 고추가 들어가서 채수 또한 우러나와 맛을 내는 닭도리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양념의 계랑은 밥 수저로 하시면 됩니다.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요리하기)

1. 구매할 때부터 토막내진 닭은 준비하면 편리합니다. 세척된 닭을 절단해서 팔기는 하지만 절단하는 과정에서 뼈조각이나 불순물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기름기가 많으면 껍질을 조금씩 잘라줍니다. 닭은 지방을 때어내고 물에 여러번 헹궈서 준비합니다. 닭을 씻는 동안 냄비에 닭을 살짝 삼기 위해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2. 냄비에 물이 끓으면 닭을 넣고 5분 정도 살짝 데쳐줍니다. 끓는 물에 닭을 데치는 과정에서 닭에 있는 피나 불순물 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닭도리탕을 했을 때 맛이 깔끔하고 닭 특유의 비릿냄새가 나지 않아서 맛있는 닭도리탕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닭이 삶아지는 동안 닭도리탕에 넣을 야채를 손질합니다. 감자는 적당한 크기로 4각 썰기를 합니다. 당근 1/3개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저희 집의 경우는 아이들도 어른들도 삶은 당근을 싫어해서 가능하면 잘게 잘라줍니다. 당근을 작게 자르면 밥을 비벼먹거나 볶음밥을 할 때 남기지 않고 모두 먹을 수 있습니다.

 

 

4. 대파 2대는 4cm 길이로 큼직하게 잘라주고, 양파 1개는 깍둑썰기 해 줍니다. 그리고 표고버섯 2개는 6등분 정도 되도록 잘라 줍니다.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어슷 썰기로 준비합니다. 쫑쫑 썰어서 준비해도 됩니다.



5.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을 참고해서 맛있는 닭볶음탕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선 닭볶음탕을 할 넉넉한 크기의 냄비를 준비해 줍니다. 닭을 넣고 난 후 분량의 물을 넣어줍니다. 물의 양은 3컵 (540ml) 가량 넣습니다. 너무 많이 넣지 않고 닭이 잠길 정도면 충분합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설탕 3스푼 넣고 감자와 양파를 먼저 넣어줍니다. 고기 요리를 할 때 설탕을 가장 먼저 넣는 이유는 닭고기에 단맛이 잘 베이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이것이 바로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의 핵심 비법이기도 합니다.

 

 



6. 재료를 넣은 냄비가 끓기 시작한 후 15분가량 지나면 굵은 고춧가루 1/2컵, 고운 고춧가루 1스푼을 넣어 줍니다. 이때 고운 고춧가루는 음식의 색감을 살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집에 준비된 고운 고춧가루가 없다면 생략해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칼칼하고 좀더 매운맛을 원할 경우 취향껏 고춧가루 양을 조절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7.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의 다음 과정으로 간장을 넣어줍니다. 간장은 음식의 향을 더하고 풍미를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각자 개인 취향에 따라 간장으로 간을 조절하면 됩니다. 준비한 닭의 크기와 야채의 양에 따라서 간을 가감하면 됩니다. 하지만 한꺼번에 간을 맞추기보다는 중간중간 간을 보면서 조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8. 향을 더해주는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닭이 익었다면 대파와 고추를 넣어서 한소끔 끓여줍니다. 마지막으로 후추를 살짝만 뿌리고 닭도리탕을 마무리합니다. 그렇게 하면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든 닭도리탕이 완성됩니다.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의 특징은 고추장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만약 걸쭉하고 진한맛을 원한다면 고추장을 넣어도 좋습니다. 반면에 칼칼하고 개운한 맛을 원한다면 고춧가루와 고추만으로 매운맛과 색을 조절하면 됩니다.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든 닭도리탕은 국물이 비교적 많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밥을 비벼먹는 것보다는 야채를 으깨서 볶음밥을 해도 좋습니다. 무조건 맛보장 할 맛입니다.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및 닭볶음탕 황금레시피에 대해 소개해 보았습니다.


2023.04.29 - [분류 전체보기] - 서진이네 치밥 레시피 서진이네 식당 재방송 마지막회

 

서진이네 치밥 레시피 서진이네 식당 재방송 마지막회

오늘 매출 목표 12000페소를 달성할 수 있을지 걱정했던 시간이 지나갔습니다. 저녁시간이 되어가자 매장 안으로 손님이 몰려듭니다. 앞주방과 뒷주방 모두 주문이 밀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장사

ssbaek.richmom119.com

 

2023.04.15 - [분류 전체보기] - 서진이네 식당 재방송 8회 (ft. 바칼라르 맛집 서진이네 신메뉴 덮밥 3종 세트 )

 

서진이네 식당 재방송 8회 (ft. 바칼라르 맛집 서진이네 신메뉴 덮밥 3종 세트 )

역대급 매출을 달성한 서진이네 식당은 남겨둔 영업일이 이틀 남았습니다. 그래서 더 매출에 욕심을 내보는 장사왕 이서진입니다. 매장 문을 오픈하기도 전에 매장 앞에 줄을 특별한 손님을 누

ssbaek.richmom119.com

 

 

반응형

댓글